Perfect Tidy 별점 리뷰 : ★ ★ ★ (뜻: 코어 메카닉스는 확실한데 평범하다. 부차적인 요소가 게임 플레이에 거슬린다.) 한줄 요약 : 파스텔톤 색감과 ASMR 감성을 노리는 것 같지만 이와 대치되는 BM 때문에 이도저도 아님.
직접 해보는건 싫어도 게임 플레이가 궁금하다면 아래 스크린샷에서 상세 내용 참고하시길.
Perfect Tidy 인터페이스
그림체 감성은 나쁘지 않았다. 의도하는 감성과 제법 잘 어울려. 그런데 위에 카피바라 스티커 퀄리티 구려서 벌써 별로됨.
Perfect Tidy 게임 플레이
순서에 맞춰서 "정리" 하면 된다. 대체로 청소를 의미함. 우측 하단에 시간이 뜨는거 보이시는지? ASMR 감성 게임인데 타임리밋이 있음. 그말인즉슨 감성이고 나발이고 뒤로 갈수록 머리풀고 치워야함.
청소 기믹이 다양한건 나쁘지 않았음. 근데 다양한 만큼 뭐부터 하라는 건지 캐치가 안될 때가 많았음. 감성을 해치면서까지 시간을 제한하는 이유가 뭘까? 그건 바로...
타임아웃 시켜서 돈을 벌어야하니까! 감성 게임을 어떻게 라이브 서비스 하냐, 라고 생각했더니 이런 식으로 풀었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경우가 아닐 수 없다.
비슷하게 힐링 감성을 노리는 나의 사랑 컬러링북 어플 Happy Color 는 기본적으로 광고를 한 편 보더라도 게임을 플레이 하기전에 (당연한 수순처럼 보게하기 때문에, 오히려 마음 안정에 도움도 됨) 플레이의 몰입성은 해치지 않고, BM은 정말 원하는 그림을 갖고 싶을 때나 힌트를 찾을 때만 쓰게 하는데. 이건 어쩌라는거지...? 같은 마음이었음.
Perfect Tidy BM - 수익화 모델
Perfect Tidy가 돈을 버는 방법은 간단하다. VIP 카드를 결제해서 신규 맵을 사게 하거나, 저 어처구니 없는 카피바라 스티커를 사면 됨. 저게 여기서 게임 머니 역할을 함.
광고 제거 5,500원.. 흠 4,400 ~ 5,500원이 적정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양심있는 가격이다. 이따가 하나 더 올릴 리뷰 녀석에 비하면 양심 있는 거 맞음.
Perfect Tidy 추천하나요? 제 별점 보고 오세요. 이유를 말씀 드립니다.
1. 번역기 말투가 거슬린다. 글로벌 원빌드로 냈고 LQA할 여력도 없었겠지만 게임하는 입장에서 봐줄 필요가 있을까? 돋움체랑 번역기 말투 너무하잖아~ 인간적으로 Language - Korean 으로 해두면 한국어라고 번역될 것 같은데 한국인 너무하잖아~ 이거 다른 나라도 똑같이 중국인 뭐 이렇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서 웃김.
2. 광고가 오지게 나온다. 레알 스테이지 한 개 끝날때마다 나옴. 심지어 30초짜리가 계속 나옴. 게임하는 시간이 2분이 안되는데 광고 너무 빡세.
3. 맵의 톤앤매너가 균일하지않고 들쑥날쑥함. 그리고 사실 난... 청소하는건 재밌어해도 꼬질꼬질 "생물"을 Makeover 하는 게임들을 너무 싫어하는데 다음 맵에 고양이 저러고 나와서 너무 짜증났음. 바로 이탈 굿.